세월도 비켜가는 주름잡는 세안법 젊게 삽시다.
피부는 외부에서 나쁜 세균, 먼지 등이 우리 몸에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
그리고 우리 몸속의 좋은 것을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 또한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.
그 대표적인 것이 수분인데 우리 피부의 마지막층인 각질층이 각질의 세포가 죽고 그 각질이 쌓여있는 부분이 마지막 피부층이며 그 위에 지질 단백질 천연 보습인자 같은 성분들이 이런 수분을 보호해 주는 것입니다.
- 세안은 이런 노폐물이나 피지 땀 등을 깨끗하게 씻어서 청결하게 해주는 것이 세안입니다.
- 보통 노폐물은 기름으로 되어 있어 일반적인 물로는 잘 씻겨 내기가 힘드므로 계면활성제라는 물질의 도움을 받아 세척하는 것입니다.
세월을 피하는 피부관리 비법, 주름을 잡아 주는 세안법.
- 먼저 손을 깨끗이 씻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합니다. 세안은 미온수로 해야 혈액순환 노폐물 제거 피부신진대사에 도움을 줍니다.
- 클렌징 폼으로 그냥 사용하지 말고 풍부하게 거품을 많이 내 거품으로 세안을 해야 피부에 자극이 없답니다. 거품으로 얼굴을 마사지하듯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문지릅니다. 너무 강하게 문지르면 주름이 생길 수 있으니 부드럽게 합니다. 클렌징은 보통 1분 정도 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.
- 헹구는 것도 중요한데요. 세안제 성분이 남아 있으면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므로 충분하다 할 정도로 씻어줍니다. 물을 살짝 튕기듯 거품을 씻어 내는 것도 좋고 세안은 필히 아침에 한번 저녁에 한 번은 꼭 클렌저를 이용해서 최소환 두 번 이상은 해 주어야 합니다.
-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때를 없애는 것이므로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디바이스나 때타월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고합니다.
- 물기를 제거할 땐 수건으로 세게 문지르면 피부가 상할 수 있으니 얼굴을 수건으로 톡톡 두드려 수분을 제거합니다.
- 피부주름 예방을 위해 수분 공급과 유지를 충분히 해 주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얼굴에 수분이 날아가기 전에 보습제로 수분을 빨리 보충해 줍니다. (화장솜을 얼굴에 붙이고 그 위에 수분크림을 발라줍니다. 화장솜 위에 수분크림을 바르는 것이 그냥 손으로 바르는 것보다 수분흡수가 잘되어 피부에 윤기가 납니다 ).
콜라겐
- 황태의 껍질 머리꼬리에 콜라겐이 많아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.
- 물론 돼지껍질 또는 족발에 많은 콜라겐 이 있지만 육류콜라겐은 섭취 시 체내 흡수율이 미미 하기 때문에
- 어류에 있는 저분자 콜라겐은 흡수율이 꽤 높아 (80 % 이상 ) 황태껍질을 튀겨 먹으면 맛도 좋고 콜라겐 섭취에도 아주 좋습니다.
콜라겐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상당히 중요한 단백질 성분이므로 ,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효과도 있고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에 감소하는 콜라겐으로 인해 처진 피부와 주름, 떨어진 탄력을 , 콜라겐을 공급함으로써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.
피부관리
- 여름철에는 피부의 온도가 올라가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 기미 잡티가 생긴다.
- 콜라겐 은 분해효소가 증가해 탄력이 저하된다.
-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 후 세안을 잘해야 내 피부를 잘 지킬 수 있다.
- 다음으로 피지와 모공을 관리해야 한다.
모공관리
- 깨끗이 세안을 한 후 지친 피부를 수분과 영양분을 충분히 주어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
세안 전 스팀타월 30초
- 모공을 열어주어 미세먼지나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제거한다.
- 이후 클렌징이나 화장하는데 영향을 준다.
- 지성피부는 보습제 성분이 많은 것을 건성피부라면 오일 성분(세라마이드 스쿠알렌) 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한다.
- 환정기에는 각질 제거를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해 준다. 각질 제거 후 보습제를 잘 발라준다.
- 세안 후 거친 타올로 문지르면 각질층에 손상을 주어 피부를 더욱더 건조하게 한다. 살짝 두드려 닦아준다.
- 세안은 손으로 거품을 충분히 낸 후에 얼굴을 부드럽게 문질러 준다.
자외선 차단제는 꼭 사용해야 하는데 보통 SPF 지수로 표시를 한다. 1~ 50까지의 숫자로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력이 강하다. 외출 전 20분 전에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.
피부탄력은 보습, 자외선 차단, 금연 이 가장 중요하다.
- 피부노화에는 콜라겐 보다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줄이는데 관건이다. 비타민 A, 비타민C, 폴리페놀이 함유된 식품 제철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.
- 얼굴에 홍조가 나타나는 경우는 기초화장품을 냉장고에 넣어 시원한 상태로 사용한다. 피부에 열감을 내리고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다.
세안을 할 때는 시작하기 전 항상 손을 따뜻한 물로 비누를 사용하여 깨끗이 하여 손에 묻은 미생물과 먼지를 제거한 후 세안을 한다. 따뜻한 물로 얼굴을 마사지하듯 모공을 열어주어 하고 부드러운 수건으로 터치하듯 두드려주면서 물기를 제거한다.
댓글